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의 모든것 및 주의사항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이 적용되면서 청년 맞춤형으로 교통 할인 혜택의 폭이 더 커졌습니다. 24년 1월 말 기후동행카드 시행 이후 한 달 만에 만 19~ 34세인 대학생부터 사회 초년생 직장인까지 청년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내놓은 것입니다. 이에 많은 청년들이 무제한 교통할인 카드인 기후동행카드 발급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받는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이란?


기후동행카드를 사용하는 분들 중 사회 생활을 이제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청년들에게 기후동행카드 충전시 할인을 해주는 혜택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지원 대상


만 19세 ~ 34세(1989.1.1 ~ 2005.12.31 출생자) 거주지 제한 없음. 기후동행카드를 발급받은 청년(만 19세~34세)이니 곧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누구나 지원 대상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기후동행카드 현금영수증 등록 방법 초간단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이 얼마길래?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을 알아봅시다. 기후동행카드 기본(따릉이 미포함)이 62000원이고 청년할인을 받으면 약 12%가 할인된 55000원으로 한달 무제한으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릉이가 포함된 기후동행카드도 역시 약 12% 할인되어 기존은 65000원인데 청년할인 받으면 58000원으로 대중교통 금액대가 부담이 없어서 교통비 부담을 확실히 줄여주는 느낌이 듭니다.

기존 기후동행카드 금액청년할인(만19세~34세)
따릉이 미포함62,000원55,000원
따릉이 포함65,000원58,000원

이렇게 매월 7000원이라는 금액을 청년할인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은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그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받는 방법 및 주의사항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은 현재 시범기간(2월 26일~ 6월 말)이라 사후 환급방식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사후 환급방식이라는 말은 2월 26일부터 6월 말까지는 기존 62000원 또는 65000원으로 이용을 하시고 7월이 되면 별도의 환급신청을 통해서 할인금액을 소급해서 환급받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받는 방법

기후동행카드의 경우 안드로이드 이용자(모바일카드)와 아이폰 이용자(실물카드) 이렇게 두 종류로 구분해서 사용하고 계실텐데요. 모바일카드의 경우 6월 이후에 청년할인을 받기 위해 별도의 등록 절차가 필요없지만(참고로 모바일카드는 자동등록됨) 아이폰 이용자인 실물카드를 사용중이시라면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가입하시고 등록하셔야지 청년할인 혜택을 받으실수 있다는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실물카드의 경우 꼭 등록하지 않아도 사용하실수 있으니 만약 청년사용자(만19세~34세)시라면 꼭 등록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금액(환급금)을 보시면 7000원 X 만기사용 개월 수로 해서 계산되며 최대 35,000원까지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사용 중(30일간) 중도 환불을 받은 경우시라면 만기 사용 개월 수에서 제외한 후 계산된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받는 방법 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존 기후동행카드(모바일, 실물카드) 충전해서 사용합니다. 청년할인 환급은 2월 26일 ~ 6월30일에 충전한 부분에 대해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7월부터는 청년요금(55000원, 58000원)으로 충전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후동행카드 실물카드 이용자(아이폰 이용자)분들은 반드시 티머니 카드&페이 홈페이지에 카드 등록 후 사용하셔야지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주의사항⭐⭐⭐)

3.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신청은 7월 1일부터 가능합니다. 티머니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연령을 인증하시고 본인 계좌번호 등록 절차를 마치시면 환급신청이 완료됩니다. 단, 30일 만기 사용하신분에 한해서 환급가능하다는점 알아두시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환급은 바로 될까요?

4. 환급처리는 8월 중으로 연령 및 만기 사용 여부를 확인 한 후 본인 계좌로 환급이 순차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절차가 다소 번거로울수도 있는데요. 6월까지 시범기간만 위 절차를 거치면 되구요. 이후 7월 기후동행카드 를 충전하신 분(만 19세~ 34세)들은 바로 연령 및 카드 인증을 통해 바로 할인된 금액으로 충전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시 일반권종이 아닌 청년권종을 옵션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혜택 주의사항


  • 아이폰 실물카드 이용자들은 반드시 카드를 등록하시고 사용을 합니다.
  • 기후동행카드를 사용 중 환불 받은 경우 청년할인혜택에서 제외됩니다. 즉, 30일 만기 사용자에 한해서 청년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약


지금까지 기후동행카드 청년할인 혜택의 모든것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 19세~34세이시면 월 5만원대로 무제한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발급받는게 당연하게 생각되어 집니다. 기후동행카드 청년권을 이용하신다면 연간 최대 50만원까지 교통비를 절약하실 수 있다고 하니 꼭 등록하셔서 7월에 환급받아 청년할인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되는 글

[기후동행카드 신청 발급, 판매처 및 충전 방법(아이폰, 삼성폰)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