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 2군데 하루만에 보는 방법(명동에서 광화문까지)

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 2군데를 하루만에 보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미디어파사드는 건물 외벽에 LED조명을 설치해서 미디어 기능을 구현해 놓은 미디어 아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파사드는 계절상으로 해가 일찍 저무는 겨울철에 더 많이 볼 수 있으며 홍보의 목적과 각종 행사나 축제에 쓰이기도 하는데요. 그럼 서울에 여행을 오신분들이 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를 어떻게 하루만에 볼 수 있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 2군데를 하루만에 보려면 우선 2군데가 인접한 장소에 있어야 하는데요. 서울에서 유명한 미디어파사드를 볼 수 있는 인접한 두 장소를 아래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미디어파사드(Media facade)에 대해서 먼저 알고 가자!

미디어파사드는 '미디어(media)'와 겉모습 즉 외관을 뜻하는 '파사드(facade)'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건물 외관(외벽)에 Led 조명을 설치해서 전달하고자 하는 미디어 기능을 구현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도심의 건축물에 Led 조명을 더해 시각적 아름다음과 정보를 전달하는 매개물로 사용하기 때문에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의 한 형태입니다. 조명이나 영상, IT기술이 발달하면서 21세기 건축의 새 트렌드로 2004년 압구정동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에 가장 먼저 도입되어서 지금까지 미디어파사드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서울 미디어파사드로 대표적인 명소 2군데


명동 신세계백화점 미디어파사드


명동 신세계 백화점 미디어파사드는 매해 겨울이 되면 11월 초에 건물 외벽이 아주 형형색색 너무나 아름다운 영상으로 꾸며지는데요. 영하의 추운 날씨에도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서울 미디어파사드의 대표적인 명소 중의 한곳입니다. 11월 초에 꾸며져서 올해는 1월 31일까지 관람을 할수 있는데요. 매일 오후 5시 30분에 시작해서 밤 10시 30분까지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명동 신세계백화점 미디어파사드 관람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미디어파사드 대표 명소 명동 신세계백화점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울 빛초롱 축제 역시 서울 미디어파사드의 대표적인 명소 중의 한곳입니다. 앞에서 말씀드린 명동 신세계백화점과도 그리 멀리 않은 곳에서 진행중인데요. 걸어서 이동이 가능할만큼 가깝습니다. 이후 이동 동선에 대해서 아래에서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광화문 광장에는 저녁 6시 부터 서울 미디어파사드 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빛전시가 함께 진행되고 있어 볼거리가 정말 만답니다. 1월 21일까지 관람하실수 있다고 하니 서울 여행이 계획이신분이거나 혹은 명동이나 광화문에 갈일이 있으시다면 꼭 광화문광장 미디어파사드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광화문 광장 미디어파사드 관련 자세한 정보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꿀팁까지 내용을 담았으니 꼭 읽어보세요.


서울 미디어파사드 두번째 명소 광화문 광장

제목을 입력해주세요 005 6



그렇다면 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 두군데를 어떻게 하루만에 볼 수 있는지 아래에 이동 동선을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 2군데 하루만에 보는 방법(명동에서 광화문까지)


이동 동선은 위 사진에서 보시는것과 같이 1번 -> 3번으로 보셔도 되고, 3번 -> 1번으로 보셔도 됩니다.
하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장 먼저 명동 신세계백화점을 먼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명동 신세계백화점 미디어파사드의 경우 관람시간이 3분이라 금방 끝납니다. 오후 5시 30분 영상 시작 후 2~3번 반복으로 관람하시고 천천히 을지로 입구역을 지나 청계천방향으로 걸어갑니다. 약 10분~15분 정도 걸으시면 됩니다.

이후 청계천에서 진행되고 있는 서울 빛초롱 축제를 관람하시고 청계천 끝자락에서 광화문 쪽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바로 광화문 광장이 나오는데요. 거기서 광화문에서 빛초롱 축제과 미디어파사드를 관람하시면 됩니다.

광화문에서 진행되고 있는 미디어파사드 공연의 경우 볼거리가 아주 많습니다. 매일 공연일정이 있으니 위 관련 꿀팁 참조하셔서 관람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약


서울 미디어파사드 명소 2군데를 하루만에 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미디어파사드는 밤에만 가능한 영상예술이라 짧은 시간이지만 2군데를 감상할수 있는 알찬 일정입니다. 참고로 광화문 미디어파사드가 1월 21일에 끝이나니 함께 관람을 하신다면 1월 21일이 지나기전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겨울이 지나가기 전에 가족 혹은 연인, 친구들과 방문하셔서 서울 미디어파사드의 아름다움도 함께 감상해보시고 멋진 추억도 남겨보시기 바랍니다.